로고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발표자 모집

김인옥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2:02]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발표자 모집

김인옥기자 | 입력 : 2022/04/14 [12:02]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한국뉴스채널=김인옥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에 참가할 발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차를 맞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의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고, 고양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다.

여기서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자원봉사자가 발표자가 되어 직접 자신의 자원봉사 활동을 주제로 5분의 한정된 시간 안에 20장의 슬라이드를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면서 간결하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방식을 말한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자원봉사 이야기-자원봉사 이모저모’를 주제로 자원봉사 활동 중 마음 따뜻해진 감동 사례와 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자원봉사 첫걸음 스토리), 사회문제(환경·기후변화·코로나19 등) 극복 자원봉사 사례 등 내가 경험한 다양하고 감동적인 자원봉사 이야기를 공유해줄 발표자를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다음 달 1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자원봉사 활동사례는 독창성, 지속성, 공감성, 전달성, 사회적 영향력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사례발표자를 선정하게 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꽃피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PPT 자료구성, 스피치 코칭과 같은 역량강화교육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