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빈살만 왕세자, 사우디 축구 대표에게 롤스로이스 1대씩 선물 [출처] 빈살만 왕세자, 사우디 축구 대표에게 롤스로이스 1대씩 선물|작성자 리치커플

김인옥 기자 | 기사입력 2022/11/26 [23:27]

빈살만 왕세자, 사우디 축구 대표에게 롤스로이스 1대씩 선물 [출처] 빈살만 왕세자, 사우디 축구 대표에게 롤스로이스 1대씩 선물|작성자 리치커플

김인옥 기자 | 입력 : 2022/11/26 [23:27]

 

얼마전 방한한 빈살만 왕세자. 익히 알려져 있다시피 빈살만 왕세자의 별명은 '미스터 에브리씽'이다. 돈으로 못하는게 없어서 붙여진 별명이라고 하는데 별명까지 정말 어마어마하다. '세상에는 돈으로 살 수 없는게 있어!'라고 당당히 말하고 싶지만 재산이 2800조라고 하니.. 할 말이 없어진다. 그냥 인정해야 할 것 같다. 미스터 에브리씽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빈 살만이 선수단에게 롤스로이스를 선물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은 롤스로이스의 첫번째 본격적인 전기차 모델.

중국 시나스포츠도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2를 선물로 제공할 것이라는 소문이 트위터에서 퍼졌다. 가격은 700만 위안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직 롤스로이스 포상에 대한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지난 22일 카타르 월드컵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였다. 이 경기는 역대 월드컵 최고의 깜짝 이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사우디는 전반 10분 메시(아르헨티나)에게 PK 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3분 알 셰흐리의 동점골, 후반 8분 알다우사리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극적인 승리를 거둔 후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은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의 놀라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임시 공휴일을 선언하기도 했다. 빈 살만 왕세자가 가족과 얼싸안고 기뻐하는 모습이 보도되기도 했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가족이 22일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사우디가 아르헨티나를 이기자 얼싸안고 환호하고 있다. 사진 빈 살만 인스타그램 캡처


'말레이메일'은 "사우디아라비아 왕족이 축구 선수에게 롤스로이스를 선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94년 벨기에를 상대로 월드컵 최고의 골 중 하나로 꼽히는 골을 터뜨린 알 오와이란이 비슷한 선물을 받았다"고 전했다.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사우디아라비아는 월드컵 첫 줄전이었지만 벨기에와 모로코를 꺾고 16강에 올랐다. 사우디의 월드컵 최고 성적이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6일 오후 10시 폴란드를 상대로 C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제 많이 본 기사